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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태그 계정공유 사용법 및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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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태그 플랫폼은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및 여러가지 계정을 공유하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중 한 가지로써 사용방법과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OTT 쉐어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들과 장단점 및 사용 방법 등을 비교해 보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레이태그 사용방법

그레이 태그는 본인의 계정을 등록하여 함께 사용할 사람을 모으는 파티장과 등록된 계정을 선택하여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파티원이 하나의 파티를 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방식 입니다.

많은 OTT 계정공유 서비스 업체에서 운영하는 마치 쇼핑몰과 비슷한 형식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방법 역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그레이태그 회원가입은 카카오 계정을 통해 가능하며 매우 간단한 절차를 통해 진행됩니다.

회원 가입 과정에는 만약에 일어날 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본인 인증 절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레이태그 파티장

본인의 계정을 등록하고 파티원을 모집하는 파티장의 경우 등록절차를 거치면 홈페이지에 상품이 등록됩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그레이태그의 경우 개인보다는 업체가 파티장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이 본인의 계정을 등록하여 파티장을 하려는 경우 벗츠 또는 피클플러스 등의 플랫폼과 비교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레이태그 홈페이지 캡처화면
그레이태그 홈페이지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메뉴를 클릭 후 ‘상품등록’메뉴를 선택합니다.

처음 상품을 등록하는 경우 이용약관을 동의하는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수수료가 판매금액의 20%로 다소 높은편입니다.

첫번째 단계로 상품의 사용종료일을 선택합니다.

상품의 사용 종료일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금액을 본인이 정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 태그의 상품 시세는 대부분 파티장 본인의 이용요금이 무료 또는 매우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즉, 월 이용료가 1만2천원이며 동시시청이 4명이 가능한 OTT의 경우라면 이용요금을 4천원 안팎으로 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금액을 정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상품설명을 작성합니다.

마치 쇼핑몰에 판매자가 상품을 올리듯 상품명과 상품정보(몇 명이 사용하는 계정인지, 국내/외 계정, 판매안내 등)를 직접 입력합니다.

특히 판매안내 부분에 추후의 분쟁에 대비하여 꼼꼼히 작성할 것이 권장됩니다.

상품설명을 작성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계정 자동 전달 기능 사용여부를 선택합니다.

이는 구매자가 본인의 상품을 구매하면 계정 정보를 자동으로 알려줄지 여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상품이 등록됩니다.

그레이태그 파티원

본인의 계정을 사용하지 않고 타인(파티장)의 계정을 쇼핑몰에서 쇼핑하듯 선택하여 구매하는 파티원은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플랫폼을 선택 후 다양한 상품들의 가격 및 이용기간 등의 정보를 보고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그레이태그의 특징은 업체가 많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기준으로 최대 4대의 동시시청이 가능한데 5인팟으로 설정되어 있는 상품과 해외계정인 상품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업체 계정으로 예상되는데 파티장은 OTT서비스를 시청하지 않으며 나머지 4명을 구성하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5인팟이어도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느꼈다는 의견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레이태그의 장점은 상품을 선택하면 판매자 정보와 후기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파티를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후기를 선택하고 ‘구매하기’버튼을 누르면 결제창으로 이동하며 결제는 카드결제로 진행됩니다.

지원 서비스

판매자(파티장)과 구매자(파티원) 사이에서 중개역할을 하는 계정공유 플랫폼 전체적으로 지원 서비스는 점점 늘어가는 추세 입니다.

그레이태그 역시 넷플릭스와 같은 OTT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와 같은 도서/음악 서비스 및 사무업무, 운영체제와 같은 기타 서비스도 계정공유 서비스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영상
    • 넷플릭스
    • 디즈니플러스
    • 유튜브
    • 왓차플레이
    • 웨이브
    • 라프텔
    • 티빙
    • 쿠팡플레이
    • AppleOne
    • 프라임비디오
    • 기타
  • 도서/음악
    • 리디북스
    • 밀리의서재
    • YES24
    • 스포티파이
    • 애플뮤직
    • 조인스프라임
  • 기타
    • MS오피스
    • 그래픽
    • 운영체제
    • VPN

전반적으로 매우 다양한 서비스의 중개를 하고 있지만 모든 품목이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것은 아닙니다.

장단점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보면 그레이태그 파티장이 주로 업체가 많은 이유를 어느정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파티장의 장점은 +1인 팟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넷플릭스의 경우 동시시청은 최대 4대까지 가능하지만 그레치태그에서 파티장은 5인팟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자동 전달 기능을 통해 판매원이 상품을 구매했을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계정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파티장의 입장에서 장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파티장의 단점은 높은 수수료와 관리 부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1인 팟으로 어느정도 상쇄가능하지만 타 플랫폼에 비해 수수료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판매원의 장점이 되겠지만 파티 탈퇴가 매우 자유롭습니다.

파티원이 탈퇴하면 계정의 프로필을 정리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기계적인 관리와 +1인 파티 구성에 유리한 업체가 이용하기 좋은 방식입니다.

파티원의 장점은 상품의 후기를 볼 수 있어 보다 안전한 파티선택이 용이하며 타 플랫폼에 비해 파티 해지가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물론 불가피한 사유가 아닌 본인의 개인적인 사유 또는 의지에 의한 해지인 경우 1주일 사용료를 추가로 지불해야 하지만 복잡한 해지절차가 귀찮은 분들은 그레이태크 사용이 용이할 것입니다.

파티원의 단점으로는 5인팟이 많은 만큼 불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5인팟에 대한 문제제기등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지만 5인파티 구성 자체로 불안할 수 있다는 것은 단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본인의 의지로 취소할 수 있지만 1주일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점이 장점이면서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개인이 구성하는 국내계정 4인 파티(넷플릭스의 경우)기준으로 구매가격은 타 플랫폼에 비해 조금 비싼 편입니다.

OTT 쉐어와 관련한 다양한 플랫폼이 있으니 가격등을 비교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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