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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똥 참는법 빠르게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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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똥 참는법 검색중이라면 이미 충분히 급한 상황이라 여겨집니다. 필요한 부분만 바로 설명해서 빠른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랍니다.

글 하단의 목차에서 보고싶은 부분만 눌러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서둘러 보기를 원하시면 글 하단의 목차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급똥 참는법 – 자세

급똥 참는법 알아보는 당신은 지금 배를 움켜잡은채로 허리를 접고 웅크린 상태의 자세라면 당장 허리를 펴야 합니다.

앉아 있는 것보다는 누워있거나 서있는 자세가 금똥을 참는데 더 유리합니다.

쉽게 말해 화장실에서 대변을 볼때 취하는 자세와 비슷할 수록 당신에게는 더욱 참기힘든 고통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예전 재래식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던 자세와 비슷한 쭈그려 앉은채 허리를 숙인 자세는 대변을 보기에 너무나도 유리한 자세이므로 반드시 피해야할 자세입니다.

급똥 참는법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본인의 자세를 대변이 배출되기 쉬운 자세로부터 바꿔주는 것입니다.

해변가에 여자가 웅크려 앉아 있는 사진
급똥을 참는데 불리한 자세

급똥 참는법 – 괄약근 힘주기

위급한 상황에서는 자연스럽게 되는 방법입니다.

다리를 꼬고 괄약근에 힘을 주는것이 금똥 참는 방법중 대표적입니다.

이동중에 급똥으로 위기를 맞이할 경우 다리를 꼬아준 채로 괄약근에 힘을 힘껏 준다면 한번 내지 두번의 위기는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위기를 넘긴 잠깐의 시간에 화장실을 찾기위해 서둘러야 하겠습니다.

괄약근에 힘을 주는 동안에는 움직이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장에서 배출이 되는 변을 정말 억지로 막아서 잠깐의 소강상태를 만드는 것이므로 움직이면서 힘을 주는 것은 정말 위급한 상황에서는 크게 도움이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찾았을 때 집중하지 않기

이는 심리적 요인과 연관되어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화장실을 찾아서 급하게 이동하다보면 화장실이 가까워질 수록 점점 위기의 순간이 고조되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화장실에 집중하면서 가까워질 수록 신체는 자연스럽게 배출을 준비하기 때문입니다.

화장실로 이동하면서 드라마 줄거리나 노래가사등을 떠올리며 이동한다면 위기의 순간이 고조되는 것을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급똥 참는법 – 지압하기

급똥의 신호가 왔지만 아직 매우 위급하지 않은 경우에 혈자리를 지압하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위기의 순간을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는 혈자리를 꾸준히 지압하며 위에서 언급한 급똥 참는법 보다 유리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급똥 참는 지압 – 장문혈

대부분 장문혈을 지압해 줌으로써 많은 효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장문혈은 새끼손가락의 바깥 쪽에서 팔 아래로 쭉 내려가다 보면 있습니다. 대략 3Cm정도 떨어져 있으며 이 부분을 꾹 눌러주며 지압을 해 줍니다.

손날 아래쪽에서부터 팔꿈치 까지의 라인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여자 한의사가 급똥 참는 법 지압 방법인 장문혈을 누르고 있는 사진
장문혈 지압

급똥 참는 지압 – 후계혈

주먹을 쥐고 새끼손가락 쪽을 봤을 때 손금이 끝나는 부분입니다.

양손을 주먹쥐고 손날부분끼리 부딪혀 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성 한의사가 후계혈을 지압하는 사진
후계혈 지압

급똥 참는 지압 – 합곡혈

엄지와 검지 사이 움푹 들어간 부분이 바로 합곡혈 입니다. 보통 체했을 때 이 부분을 지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똥의 신호가 오는 경우에도 단단하게 굳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서 풀어주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여성 한의사가 합곡혈을 지압하는 사진
합곡혈 지압

급똥 참는법 지압 혈자리 영상

글과 사진으로 이해하기 힘든 분들 께서는 영상을 보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지압 혈자리를 설명한 영상을 보시고 지압을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급똥 참는 법 – 심호흡하기

급똥 신호가 오기 시작하면 천천히 심호흡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몸속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해주면 괄약근이나 배에 힘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천천히 심호흡을 하면서 위급한 상황에 괄약근에 힘을 줘야 하는 경우를 대비해야 하겠습니다.

급똥 예방하는 방법

예기치 않게 위기의 순간은 올 것입니다.

다만 평소 생활 습관을 바르게 유지한다면 빈도는 확실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급똥 참는 법을 보고 위기의 순간을 모면할 수 있었다면 급똥 예방하는 방법을 알고 생활습관을 바로 잡는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급똥 예방하는 방법 – 규칙적인 식습관

규칙적인 식습관은 규칙적인 배변활동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식습관을 규칙적으로 생활한다면 배변 주기 역시 반복을 통해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는 불현듯 찾아오는 급똥의 순간을 줄이는데 가장 효과적인 생활 습관이 되겠습니다.

급똥 예방하는 방법 – 케겔운동

케겔운동은 급똥 예방이라기 보다는 급똥으로 인한 위기의 상황에 보다 잘 대처하기 위한 훈련법이 되겠습니다.

요실금 예방효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케겔운동은 변비 개선 및 전립선 강화에도 효과가 있으니 평소 꾸준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케겔운동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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