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일기예보 어플 BEST 5 (2022년 10월)

일기예보 어플 사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예보의 정확성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만족하고 있는 5개의 어플을 확인하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출 전 기상을 파악하고 어떤 옷을 입고 외출할지 결정을 하고, 비가 예보되어 있으면 우산을 챙기는 등 일기예보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여행일정을 예상하고 행사일정을 조율하는 등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 일기예보 어플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만족도가 높은 5개의 어플을 소개합니다.

날씨를 100% 정확하게 예측하고 알려 준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지만 정확도가 높은 어플들의 평가가 높은 것으로 해석 될 수 있겠습니다.

어플을 설치해 보시고 제공하는 정보 및 이용 방법 등을 본인이 판단하여 사용한다면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The Weather Channel

The Weather Channel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1억회 이상 설치되었으며 269만개가 넘는 리뷰의 4.7점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IOS기준 4.7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현재 안드로이드 기준 271만개의 리뷰에 평점은 4.6점으로 소폭 하락하였으며 IOS기준 4.7점의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0월 3일에 업데이트 된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날씨지도
    • 거리 수준 지도가 지원되어 현재 위치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새롭게 디자인 된 지도가 적용되었습니다.
    • 최신 날씨 예측 애니메이션이 함께 제공되는 6시간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는 일기예보 어플입니다.

일몰 시간, 감기 및 독감 보고서 및 최신 예보 레이더 업데이트 정보를 통해 폭풍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 지수 및 알레르기 지수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 자체의 성능은 충분히 만족스러우며 유료결제를 하고 이용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The Weather Channel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The Weather Channel 어플

원기날씨 – 미세먼지, 기상청, 날씨

2010년 출시된 원기날씨 – 미세먼지, 기상청, 날씨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500만회 넘게 설치되었으며 10만개가 넘는 리뷰의 평균점수는 4.6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OS 기준 4.7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현재 안드로이드 기준 10만5천여개의 리뷰 평점은 4.6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IOS 역시 4.7점의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9월 29일에 업데이트 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세먼지 예보, 위성영상 업데이트 오류 수정
  • 안드로이드 13 지원
  • 태블릿 해상도 지원 개선
  • 버그 수정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원기날씨는 국내에서 제작한 만큼 동/읍/면 단위의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즐겨 찾는 지역을 최대 5군데 지정하여 현재날씨, 3시간별 예보, 주간예보 및 미세먼지 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기날씨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원기날씨 어플

Windy.com – 바람, 파도 및 태풍 예보

2016년 출시된 Windy.com – 바람, 파도 및 태풍 예보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1,000만번 넘게 설치되었으며 47만개가 넘는 리뷰에 4.7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OS기준으로 9천개가 넘는 평가에 4.9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현재 안드로이드 기준 48만 7천여개의 리뷰 평점은 4.8점으로 소폭 상승하였으며 IOS 평점은 4.9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상정보를 시각화하여 제공하는데 특화된 어플입니다.

낚시가 취미이신 분들 및 배를 운영하는 선장분들 에게는 필수 앱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정보들을 취합하여 제공해 주고 있으며 정확도가 높습니다.

윈디 어플은 국내에서 TOP 3 안에 드는 평가를 받고 있는 어플 중 한 가지 입니다.

Windy 실행화면 이미지
Windy 어플

AccuWeather: 라이브 기상 레이더

AccuWeather: 라이브 기상 레이더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1억회 넘게 설치되었으며 255만개가 넘는 리뷰의 평균점수는 4.0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OS 기준으로 1만 3천개가 넘는 리뷰의 평점은 4.7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기준 안드로이드와 IOS 리뷰수 및 평점은 변화 없습니다.

9월 28일 업데이트 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초국소, 초정밀, 고급 폭풍 경보를 2배 빠르게 제공합니다.
  •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악천후 시 정부에서 표준으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기온 및 체감온도를 같이 제공해 주고 있으며 분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기상 정보의 정확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강수와 관련하여 많은 이용자들의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어플에서 분단위로 추후 강수 시간을 예측해 주는데 정확도가 높다는 평이 많이 있습니다.

정확도에 많은 분들이 만족하는 반면 어플을 운영함에 있어서는 약간의 불만족한 의견들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과도한 광고라던가 어플의 종료현상 등 종종 발생하는 오류들이 있는 편입니다.

AccuWeather 실행화면 이미지
AccuWeather 어플

기상청 날씨알리미

2020년 출시된 기상청 날씨알리미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50만번 넘게 설치되었으며 5천개가 넘는 리뷰에 3.9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OS 기준으로 100개가 넘는 평가의 평균점수는 2.6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현재 안드로이드 기준 5천여개의 리뷰에 평점은 3.6점으로 하락하였으며 IOS는 2.6점의 평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용자들에게 이용이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어 어플 이용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시간대별 날씨를 10일간 예보정보로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예보의 정확도에 대해서는 이용자마다 의견이 갈리고 있지만 대부분 만족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매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에 긍정적인 의견과 정보를 확인하는데 한 페이지로 요약이 안되 복잡하다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기상청 날씨알리미 실행화면 이미지
기상청 날씨알리미 어플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On Key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