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마스터 PC 설치 및 실행 쉬운 방법 알려드립니다

키네마스터 PC 환경에서 사용한다면 다양한 영상 편집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의 작은화면에서 벗어나 보다 쉽고 섬세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키네마스터 PC 환경에서 이용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 아이콘을 캡처한 이미지
키네마스터 아이콘

원격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과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키네마스터의 영상편집과 관련한 내용보다는 PC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키네마스터 PC 이용 방법

키네마스터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 모두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영상편집 기능적인 차이는 없으며 화면의 워터마크 제거 유무, 어플 이용중 나오는 광고의 유무 차이가 있습니다.

모바일 및 태블릿PC에서 이용가능한 키네마스터 영상편집 어플을 PC환경에서 이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과 원격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각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네마스터 PC 설치 – 에뮬레이터 활용 방법

에뮬레이터란 원래 ‘경쟁자’, ‘모방자’라는 뜻의 영어로써 다른 프로그램이나 장치를 모방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키네마스터 PC 설치를 위한 에뮬레이터로는 녹스 앱플레리어 또는 블루스택5가 대표적 입니다.

즉, 컴퓨터의 저장공간의 일부분을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설치함으로써 컴퓨터에서 실행하고 조작하지만 마치 핸드폰을 컴퓨터에 설치해 놓은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키네마스터 PC 환경에서 사용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 녹스 앱플레이어 또는 블루스택5 등의 에뮬레이터를 이용할 때의 장점이 있습니다.

PC상에 개별적인 1대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 이므로 독립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본인의 핸드폰은 편하게 사용하면서 독립적으로 PC에서 영상편집 작업이 가능한 것입니다.

또한, 키네마스터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등 다양한 안드로이드 모바일 어플을 PC환경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를 활용하여 키네마스터 PC 환경에서 사용을 하는 경우의 단점은 용량과 성능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및 블루스택과 같은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많은 저장공간과 높은 PC환경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PC사양이 높지 않다면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키네마스터 이용은 버벅거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사양의 PC를 갖고 있는 분께 추천드리는 방법이며 녹스 앱플레이어가 에뮬레이터 프로그램 중에서는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블루스택5 역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 입니다. 둘 중 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키네마스터 PC 환경 – 원격 프로그램 활용 방법

카네마스터를 PC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원격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원격 프로그램으로는 애니데스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모바일과 태블릿 그리고 PC 모두를 지원하는 원격지원 프로그램인 애니데스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모바일을 원격으로 설정하여 모바일 화면을 그대로 PC로 옮겨와서 키네마스터를 이용한 영상 편집 작업이 가능합니다.

삼성 Flow 활용하는 방법

키네마스터 PC 환경 작업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는 또 다른 원격 프로그램은 바로 삼성Flow입니다.

모바일의 화면만 똑같이 미러링 해주는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삼성 Flow의 경우 PC에서 조작도 가능하기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PC와 안드로이드 기기에 삼성Flow를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삼성 Flow 앱 실행하기
  • PC에서 연결가능한 디바이스 목록 중 연결할 핸드폰 선택하기
  • Confirm Passcode(화면 하단의 인증 숫자) 확인하고 ‘확인’버튼 누르기

원격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의 장점이 있습니다.

원격 프로그램이 가벼워 컴퓨터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느정도의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무난하게 키네마스터 영상편집 작업을 PC 환경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말그대로 원격으로 조작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핸드폰 사용에 제약이 따릅니다.

핸드폰에서 보여지는 화면이 그대로 PC에 보여지는 것이기 때문에 키네마스터 PC 환경에서 영상을 편집 중 전화가 오는 등의 핸드폰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영상 편집 작업을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On Key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