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대피소 정보 제공 어플 BEST 9 (2023년 9월)

대피소 정보를 알아두는 것은 홍수, 지진 및 산행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피소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 9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등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미리 설치해 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황에 맞는 대피소 정보 어플을 설치해 두고 긴급할때 활용하기 위한 9개의 앱 정보입니다.

안전디딤돌

2012년 출시된 안전디딤돌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100만번 넘게 설치되었으며 5천개 넘는 리뷰에 4.1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OS 기준 3.1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안전디딤돌’은 정부대표 재난안전 포털앱으로 재난발생시 또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재난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 재난뉴스 및 재난신고, 민방위대피소, 병의원 등 시설물 위치, 유형별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앱’으로 서비스 합니다.

특히, 지진 등 재난유형별 국민행동요령은 통신이 두절되어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안전디딤돌 어플

국립공원 산행정보

2011년 출시된 국립공원 산행정보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10만번 넘게 설치되었으며 600개가 넘는 리뷰에 3.6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OS 기준 2.3점의 평점을 기록중입니다.

산행정보앱은 국립공원 탐방객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국립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지수와 난이도를 고려한 코스검색, 트래킹 기능, 날씨정보, 조난신고 등 국립공원 탐방시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트래킹 기록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지도와 오프라인 지도 사용을

모두 지원하여 차별성을 높였습니다.

국립공원 산행정보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국립공원 산행정보 어플

생활안전지도

2014년 출시된 생활안전지도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5만번 넘게 설치되어 2.9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OS 기준 2.6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생활안전지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행정안전부에서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구현”, “재난 재해 예방 및 체계적 관리”를 구현하기 위해 안전을 대표하는 각 분야에 대해 대국민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로 내 주변의 안전정보와 안전시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안전지도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생활안전지도 어플

서울안전

2018년 출시된 서울안전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5만번 넘게 설치되었으며 4.1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OS 기준 4.3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서울안전’ 앱은 시민들에게 재난 및 사고에 대한 속보를 신속하게 알리고, 각 재난의 유형, 사고의 종류에 따라 시민이 취해야 할 행동요령을 상황, 장소, 증상 별로 올바르게 대처 할 수 있도록 시민 행동요령을 제공합니다.

재난발생 시 신속하게 안전한 장소로 대피할 수 있도록 내 주변의 지진대피소, 수해대피소, 병의원 등 시설물에 대한 정보를 지도와 함께 제공합니다.

서울안전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서울안전 어플

안전충남지킴이

2018년 출시된 안전충남지킴이 안드로이드 기준 1천번 넘게 설치되었으며 4.9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안전충남지킴이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전충남지킴이’ 앱은 도민에게 자연재난의 유형 및 사고의 종류에 따라 준비 및 점검사항, 행동요령, 안전체험관, 교육영상등을 제공하여 재난 및 사고에 대한 사전대비 방법, 발생시 행동요령을 제공합니다.

또한 각 재난별 대피소 및 병원, 약국등 시설물에 대한 정보를 지도를 통해 제공하며 각 시설물로의 경로안내 정보를 제공합니다.

안전충남지킴이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안전충남지킴이 어플

안심하이소

2020년 출시된 안심하이소 어플은 안드로이드 기준 1천번 넘게 설치되었으며 4.2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안심하이소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심하이소’ 앱은 재난상황에서 온라인은 물로 통신두절시에도 안심대피로 및 재난별 행동요령 등 위치기반의 안심대피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안심대피지원을 서비스해주는 대구 시민을 위한 모바일 앱입니다.

안심하이소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안심하이소 어플

동해안 지진/해일 대피소

2019년 출시된 동해안 지진/해일 대피소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만 지원하고 있으며 100번 넘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동해안에 살고 있는 국민 / 동해안을 찾은 국민 혹은 외국인들이 위급상황에 이용 할 수 있는 대피소 안내 서비스 입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지진/해일에 안전한 국가가 아닙니다.

평소에 대피소의 위치를 파악해 놓거나, 위급상황시 유용하게 사용하여 소중한 생명 지키시길 바랍니다.

동해안 지진 해일 대피소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동해안 지진 해일 대피소 어플

지리산 국립공원 안심산행알리미

2016년 출시된 지리산 국립공원 안심산행알리미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만 지원하고 있으며 1만번 넘게 설치되어 4.5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독산행 인구 증가에 따라 탐방객 및 보호자의 불안이 증가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등산객의 안전 대책 요구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지리산 국립공원 안심 산행 알리미 서비스는 비콘이 설치된 특정지역(대피소, 탐방센터등)을 등산하게 되면 등산객 도착알림을 미리 설정한 보호자에게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지리산 국립공원 등산 전에 앱을 통해 위험지역 및 대피소 정보, 등산코스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등산객이 안전하고 편한 등산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지리산 국립공원 대피소 및 탐방센터 방문시 모바일 스탬프를 제공하여 지리산을 찾는 재미 또한 제공 합니다.

지리산국립공원 안심 산행 알리미 서비스는 등산객의 안전과 재미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지리산 국립공원 안심산행알리미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지리산 국립공원 안심산행알리미 어플

대피소 지도 – 옥외 / 실내 대피소 검색

2021년 출시된 대피소 지도 – 옥외 / 실내 대피소 검색 어플은 현재 100번 넘게 설치되었으며 리뷰나 평가는 없습니다.

옥외 및 실내 대피소 정보 그리고 상황 등을 지도에 알려주며 조치사항등을 알려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피소 지도 어플 실행화면 이미지
대피소 지도 어플

모바일/어플 정보 더 알아보기

해결방법 사이트의 모바일/어플 정보 카테고리에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On Key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