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주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특급 노하우

제주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저만의 특급 노하우를 고민끝에 적어보려고 합니다. 어머님 뵈러 자주 방문하면서 많은 경험 끝에 터득한 필살기 방법 공유입니다.

코로나 이후 제주도 여행 일정 잡으신 분들 많으실텐데 경비 절약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인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 법 노하우를 알게된다면 기분좋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제목 작성일
제주 아일랜드투어
2023.03.27
제주택시
2023.03.24
탐라투어
2023.03.24

제주 택시투어 가격 및 업체비교 게시판 이동하기

제주도 여행 팁

제주도 항공권 특가 3단 배너 이미지

제주도를 여행할 때 맛집 예약을 위한 테이블링 어플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우선 제주도 유명 맛집이며 필수 코스인 연돈 예약 방법이 바로 테이블링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며 이 외에 다양한 맛집을 예약하고 대기시간 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제주도 여행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어플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를 활용한다면 여행계획을 짜고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예매하기

예전과 달리 항공권 예매는 매우 많은 기간을 두고 예매할 수 있습니다. 몇 개월 후의 항공권도 검색해서 예매할 수 있는 만큼 저렴한 항공권을 미리 예매 하는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여행 일정이 정해졌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항공권을 바로 예매 알아 보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일정이 잡힌 상황에서도 비행기표 예약을 미루는 경향이 있는데 최대한 빨리 알아보는 것이 제주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첫 번째 방법입니다.

과거에는 6주 전부터 특가가 풀리는 경우가 많았지만 현재는 약 5개월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고 특가 상품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항공사와 여행사 가격 비교하기

제주도 여행 또는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다녀보신 분들은 주로 이용하는 여행사 또는 항공사가 있을 것입니다.

편리함을 추구하여 평소 이용하던 곳에서 예약을 하는 것이 아닌 보다 절약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항공사와 여행사를 반드시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여행 일정이 얼마나 남았느냐에 따라 항공사 또는 여행사가 각각 다르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 비행기표가 싼 경우

높은 확률로 여행사보다 항공사의 비행기표가 싼 경우는 비행일정이 오래 남았을 때 입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고 일정이 정해진 상황에서 기간이 여유있게 남아 있다면 제주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은 항공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어찌보면 당연한 이치로써 기간이 오래 남은만큼 항공권 판매에 큰 부담이 없기에 저렴한 비행기표를 굳이 여행사에 뿌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여행사 비행기표가 싼 경우

비행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항공사보다 여행사의 비행기표 가격이 저렴할 확률이 높습니다.

항공사 입장에서 보면 비행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빈좌석이 있다면 이를 저렴하게 라도 채우기 위해 영업력이 있는 여행사들에게 특가 상품을 뿌리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예매후 꾸준히 체크하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으로 최대한 미리 예매를 해 두었다 하더라도 여행사 또는 항공사에서 비행일을 앞두고 특가 상품을 내놓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예매한 항공권을 취소하고 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예매하기 위해서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지만 수수료를 감안 하더라도 저렴한 비행기표가 나온다면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일찍 예매해 놓은 상태에서 그보다 저렴한 항공권이 나온 경우는 흔치 않았습니다.

또한 항공권을 예매한 여행사 또는 항공사 별로 예매 할 때 취소와 관련된 규정을 설명하고 있으니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선불항공권 알아보기

선불항공권은 항공사에서 누군가에게 선물을 위한 선물용으로 만들어진 항공권입니다.

선불 항공권은 아쉽게도 일반 인터넷을 통해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는 중고 거래를 통해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위한 비행 일정이 주말과 같이 비행기표 값이 비싼 경우 활용해 볼 만한 방법이며 주의할 점은 명절 등과 같이 선불항공권을 사용할 수 없는 날도 있으니 이 부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비행 일정은 되도록 평일

항공권의 가격은 같은 기종의 비행기라 하더라도 매 요일별 시간별 다른 요금을 받습니다.

당연한 부분으로써 수요가 많은 주말이나 낮 시간에는 더 비싼 값을 받을 것이고 평일에는 저렴한 값을 받는 것입니다.

항공사에게 중요한 것은 어쨌거나 좌석을 비우지 않고 비행을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행 일정을 잡을 때 출발 과 도착일. 즉, 비행 일정은 가급적 주말보다는 평일로 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제주도 비행기 표의 경우 월요일부터 주말에 가까워 질 수록 가격이 오르는 편이며 반대로 제주도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목요일이나 금요일이 저렴한 편입니다.

이 역시 예전에는 제주 도착 비행기표는 화요일, 제주 출발 비행기표는 목요일이 가장 저렴했으니 지금은 꼭 그렇다기 보다는 어느 시간대에 어떤 항공권을 잘 선택 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전반적으로 평일이 훨씬 저렴한 것은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행 시간은 홈페이지 참고하기

평일 비행을 기준으로 제주도 가는 때에는 이른 새벽 그리고 저녁시간때 비행기표가 저렴한 편입니다.

제주도 여행 일정이 정해지고 딱히 출발 도착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다면 여행사 또는 항공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제휴상품 알아보기

특히 여행사에서 제주도 비행기표 싸게 구매하기 위해 예매를 하는 경우에는 제휴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여행 경비를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제주도에서 여행하는 방법은 크게 택시를 대절하는 방법과 렌트가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요즘은 자차를 배편으로 이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때 렌트카를 이용하려는 경우 여행사에서는 종종 렌트카 업체와 제휴를 맺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알아보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제주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 정리

제주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을 다시한번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최대한 빨리 예매하기
  2. 항공사와 여행사 가격 비교하기
    1. 항공사 비행기표가 싼 경우
    2. 여행사 비행기표가 싼 경우
  3. 예매 후 꾸준히 체크하기
  4. 선불항공권 알아보기
  5. 비행 일정은 되도록 평일로 정하기
  6. 비행 시간은 홈페이지 참고하기
  7. 제휴상품 알아보기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On Key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