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주도 택시 대절 VS 렌트카 투어 선택하기

제주도 택시 대절 또는 렌트카 이용 방법으로 투어를 함에 있어 어떠한 방식이 본인에게 잘 맞고 어떤 상황에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함에 있어 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정해진 기간 내에 다양한 곳을 둘러보고 맛집을 경험하기 위해 알맞은 동선과 효율적인 이동은 필수인 상황에서 제주도 택시 대절 투어 방법과 렌트카 이용 방법을 알고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택시 대절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하루동안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은 제주도에서 매우 다양한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입니다.

제주도에서 택시를 대절하여 여행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과 업체 그리고 장단점 및 다양한 내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제목 작성일
제주 아일랜드투어
2023.03.27
제주택시
2023.03.24
탐라투어
2023.03.24

제주 택시투어 가격 및 업체비교 게시판 이동하기

제주도 택시 대절 비용

제주도 택시 대절 비용은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선택의 폭이 넓게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업체 홈페이지등을 통해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택시 대절 비용은 승용차 기준으로 하루 이용에 대략 10만원에서 15만원 정도를 예상하면 되겠습니다.

이용하려는 차종, 여성 운전자 선택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업체에 따라 단체여행을 위한 승합차 또는 24인승 이상의 대형 버스를 대절할 수 있습니다.

택시 대절 업체

제주도 택시투어 여행을 위한 업체는 게시판을 통해 알아 볼 수 있으며 가장 오래되고 많이 알려진 업체 두 곳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작성일
제주 아일랜드투어
2023.03.27
제주택시
2023.03.24
탐라투어
2023.03.24

제주 택시투어 가격 및 업체비교 게시판 이동하기

제주도 택시 대절 업체 – 제주택시

제주택시 홈페이지에서는 택시 대절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 택시 대절 이용시간과 요금등이 상세하게 나와 있으며 요금에는 기사님 봉사료와 가이드요금 그리고 연료대와 사진촬영 요금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승용차 기준 1일 13만원, 반일 11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성수기인 7월 15일 부터 8월 15일은 1만원의 요금이 추가됩니다.

여성들 끼리 여행을 온 경우에는 추가요금 1만원을 지불하면 여자기사님을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후기 게시판에서는 기사님과 함께한 내용이 작성되어 있어 내용을 읽어보고 기사님을 선택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루 20만원에 12인승 승합차를 대절 할 수 있으며 30만원에 24인승 콤비를, 40만원에 24인승 이상의 대형버스를 대절 할 수 있습니다.

찜카 제주 투어택시

제주도 택시 대절 업체 중 한 곳인 찜카에서는 1일 단위로 결제를 하여 택시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투어 일자와 인원을 선택하고 여행 목적을 선택하며, 선택할 수 있는 여행의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혼여행
  • 가족여행
  • 커플여행
  •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
  • 비즈니스 방문

이후 투어코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투어 시작점과 종료점을 설정하고 투어 코스를 입력하게 됩니다.

투어 코스는 서부권 코스와 동부권 코스 그리고 중문, 서귀포권으로 나뉘어 있으며 본인이 계획한 여행 코스가 있다면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을 함에 있어 도움이 되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용 후기 게시판에는 아직 택시투어 보다는 렌터카 후기가 많이 있는 편이지만 투어택시 후기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제주도 택시 대절 장점

제주도 택시 대절 장점은 매우 다양합니다.

운전에 대한 피로감

운전에 대한 피로감 없이 온전한 관광을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함에 있어 운전자의 피로는 내색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차문제나 일행들의 음주등과 같은 상황에서도 운전자는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일행과는 다른 여행을 보내게 될 수 있습니다.

택시 대절을 통해 여행을 즐긴다면 일행들 모두가 오롯이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관광지 및 맛집 등에서 주차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숨은 명소 관광

특히 제주도 여행이 처음인 경우 여행계획은 거의 인터넷 정보에 의존하게 됩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만 현지인만 알고 있는 장소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기사님에 따라 다를 순 있지만 본인이 정한 코스 주변에 괜찮은 장소를 추천 받아 의외로 생각지도 못한 명소를 볼 수 있고, 현지인들에게 알려진 맛집등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이동

제주도에서 택시를 대절하여 여행하는 경우 보다 효율적인 이동과 관광이 가능합니다.

현지를 잘 알고 계신 기사님은 이동경로를 보다 효율적으로 선택해 주시며 제주도 여행을 크게 동부 및 서부 등으로 구분하여 알찬 일정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차량 운행 수는 매우 높아지고 있는 만큼 여행 중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기사님의 효율적인 이동은 성공적인 여행에 한 몫을 하게 될 것입니다.

기사님 덕분에 누릴 수 있는 관광소 입장료 혜택 등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렌트 불안증 해소

모두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제주도 여행에서 렌터카와 관련한 불미스러운 사고가 종종 발생하고는 합니다.

업체에 따라 반납시 아주작은 흠집 등을 빌미로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등의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렌트 이용에 불안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택시 대절 투어를 통해 관광하신다면 이러한 불안함은 생각할 필요도 없어지게 됩니다.

제주도 택시 투어 단점

다양한 장점이 있는 택시 투어 역시 단점이 있습니다.

떨어지는 여행의 자유도

아무래도 즉흥적인 여행을 선호한다면 제주도 택시 대절 투어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약시 정해진 일정 외의 장소 이동 등과 관련하여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동 중 둘러보고 싶은 곳 또는 갑자기 떠오르는 관광지 등을 바로 이동하고자 할 때에는 추가비용 지불 또는 포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편함

아무래도 생전 처음보는 누군가와 동행을 한다는 것 자체가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행의 인원이 적을 수록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으며 기사님의 성향에 따라 너무 과묵하거나 또는 너무 친근한 성향의 기사님과 반대되는 성향을 가진 분들이 택시 투어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더욱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기사님 성향

업체 후기를 통해 어느정도 파악이 가능하긴 하지만 본인이 여행할 당시의 기사님 컨디션 또는 성향에 따라 불쾌한 여행이 될 여지가 있습니다.

대부분 친절하게 가이드해 주시지만 종종 기사님의 기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어느정도 운에 맡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식사

식사를 따로 하게 될 경우 기사님의 식대는 대부분 별도로 지급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즉, 불편한 식사를 하거나 값비싼 식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운 좋게 성향도 맞고 친절한 기사님을 만나 좋은 분위기에서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으나 이 역시 본인이 결제를 해야 하는 부분 입니다.

제주도 택시 대절 투어가 적합한 관광

다양한 장단점을 비교해 보고 본인이 판단하여 택시를 대절하여 관광을 할지 렌터카를 이용할지를 결정하면 되겠지만 제주도 택시 대절 투어가 적합한 경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첫 여행

제주도를 처음 여행하는 경우 적절하고 효율적인 여행코스를 짜기도 어려우며 특히 도로사정을 잘 알지 못합니다.

여행 기간이 여유가 있다면 2일 내지 3일정도 택시 대절 투어를 통해 대략적인 관광장소와 위치 그리고 도로사정을 파악하고 이후 일정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행 전 인터넷 등을 통해 얻은 정보로 나름 알차게 계획 하였더라도 초행길에서는 생각과 다른 변수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롱면허 및 무면허

일행 중 운전 면허가 아무도 없다면 택시 대절 투어가 가장 적합할 것입니다.

흔히들 얘기하는 장롱면허의 경우 매우 신중하게 고민해야 하며 택시 투어를 적극 권장합니다.

제주도의 도로사정은 생각많큼 좋지 않으며 교통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숙한 운전으로 인한 사고역시 매년 늘어나는 만큼 운전경험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잦은 음주가 예상되는 여행

주로 맛집 투어를 목적으로 여행하는 분들 또는 오랜 지인들과 친목여행의 경우 음주를 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심지어 점심 식사 중에도 음주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운전은 담당한 인원이 절제력이 뛰어나던가 음주를 못하는 상황이라면 괜찮겠지만 일행 중 본인만 절제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택시 대절 투어는 보다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투어

제주도의 렌트카 업체 규제 등으로 한정된 렌트카에 늘어나는 이용객으로 가격이 많이 높아짐에 따라 자차를 이용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렌터카 업체 및 장단점 그리고 다양한 내용을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업체

제주도는 육로로 이동할 수 없는 이유로 관광객 및 많은 이용객이 렌트카를 이용하고 있으며 매우 다양한 업체가 있습니다.

되도록 많은 업체의 후기 등을 참고하고 비용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제주도 렌트카 업체를 소개합니다.

롯데 렌트카

매우 체계적이며 시설이나 규모 등 다양한 방면에서 월등합니다.

도착 전 예약자 전용 바코드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해 주며 공항에서 셔틀버스를 탑승할 때 바코드를 이용하면 차량을 준비해 둡니다.

롯데 렌터카의 경우 미리 예약을 하면 체크인을 할 수 있도록 안내가 오며, 사전 체크인을 한 경우에는 대기없이 키오스크에서 절차를 거치는 것 만으로 바로 차량만 인수하면 되겠습니다.

SK 렌트카

시스템이 매우 잘 갖추어 져 있습니다.

차량 대여 시작 시간에 맞춰 카카오톡을 통해 대여 차량의 위치 및 배차를 위한 절차 안내를 알려주며, 사전에 보험 가입 및 서류상 절차를 입력해 둔다면 카운터에 방문할 필요 없이 바로 차량을 픽업할 수 있습니다.

추가 운전자가 있을 경우 대여시간 전까지 안내된 URL을 통해 등록을 해야 보험이 적용된다는 점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겠습니다.

제주렌트카

제주도 최초의 렌트카 업체입니다.

제주 렌트카는 제주공항 여객청사에 입점해 있으며 제주도 방문 전 렌트카 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 급히 렌트를 해야 할 때 당일 예약 및 할인도 가능합니다.

렌트카 투어 장점

제주도 여행을 함에 있어 렌트카를 이용한 관광의 장점은 매우 다양합니다.

여행의 자유도

말그대로 제주도 어디든 가고싶은 곳을 가고싶을 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일정을 변경하거나 즉흥적으로 가고싶은 곳이 떠오를 때 아무 제약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차량 선택권

차량별 금액이 차이는 있지만 평소 본인이 타보고 싶었던 차량을 이용해 관광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보다 기분 좋은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평소 타보고 싶었던 차량을 미리 예약해 둔다면 여행 전부터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체 일정 중 일정기간 본인이 선택한 차량을 타보고 남은 일정은 경제적인 차량으로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시스템

제주도의 지역 특성에 따라 많은 관광객이 많은 렌트 이용을 함에 따라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제주 공항의 공간활용을 위해 렌트카를 이용하려면 공항 외의 지역으로 이동을 해야 하지만 셔틀버스 운행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서비스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 단점

제주도 여행을 함에 있어 렌트카를 이용할 때 느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운전 피로감

여행의 특성상 매우 많은 시간을 이동하는데 할애하게 됩니다. 이는 오롯이 운전자의 몫으로 장거리 운전에 따른 피로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초행길에서 낯선 차량을 운전한다는 것은 그만큼의 집중력을 요구하게 되며 이는 피로감이 더욱 증가하는 원인이 됩니다.

위험 요소

제주도 여행에서 렌터카를 이용한다는 것은 매우 다양한 위험요소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운전이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렌트를 한다는 것은 정말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곡선이 많고 언덕이 많은 초행길에서의 운전은 어느정도 능숙한 운전자도 매우 높은 집중력을 요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렌트카 사고량이 증가하는 것 역시 이와 같은 이유가 되겠습니다.

또한 렌트카 반납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흔하지 않지만 몇몇 기사나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시비로 인해 금전적 손해를 봤다는 내용을 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렌트카를 인수받을 때 차량의 상태를 매우 꼼꼼히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여 보험은 필수로 가입해야 하겠으며 특히 보험약관을 매우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이와 관련한 사례들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으므로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보고 미리 대비하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렌트카 보험

렌트카 보험은 크게 일반자차 보험과 완전자차 보험으로 나뉘어 지며 이를 더 세분화 하여 구분하기도 합니다.

만약의 사고를 대비하여 가장 높은 등급의 보험을 가입해 두는 것을 권장하며 이 역시 업체별 약관 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니 매우 꼼꼼하게 살펴야 하겠습니다.

각각의 보험상품별 면책금과 휴차보상료 및 보상한도등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며 지속적으로 강조하지만 보험 약관을 매우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제주도 렌트카 대여자격

제주도 렌트카 이용을 위해서는 일정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운전자 기준 으로 나이는 만 21세 이상(대여일 기준)이며 운전면허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해야 가능합니다.

자격을 갖추지 못한 만 21세 미만 또는 운전면허 취득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하지 못한 자의 경우 전연령 렌트카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연령 렌트카 상품의 경우 차량 보험료가 비싸며 대여 조건이 불리할 수 있으므로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해야 하겠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이용이 적합한 경우

제주도 여행을 함에 있어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적합한 경우를 간추려 보겠습니다.

제주도 여행경험이 있어 지리가 익숙하며 평소 운전을 자주하고 방어적 운전이 습관이신 분들은 렌트카 이용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분명 아주 많은 이점이 있음에도 렌트카 이용에 강조되는 부분은 안전입니다. 

Share: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On Key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