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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OM 화상회의 줌 회의 예약 쉽게 알아보기

ZOOM 화상회의 장점은 쉽고 간단하며 무료버전 으로도 웬만한 회의 및 강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플렛폼 제약없이 PC, 모바일, 템플렛기기 등으로 화상회의가 바로 가능한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우선 기본적으로 줌(ZOOM)회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야하는데 이 역시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 다운로드 및 MacOS 설정방법과 안드로이드 그리고 IOS까지 설명되어 있는 위 버튼을 통해 간단하게 다운로드하고 설치까지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줌 화상회의 방법

줌 화상회의를 함에 있어 사용법은 진행자와 참여자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참여자의 경우 회원가입도 필요 없이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회의 및 강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진행자의 경우 몇가지 절차가 있지만 이 역시 매우 간단하므로 빠르게 익히도록 하겠습니다.

줌 화상회의 방법 – 진행자

진행자의 경우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줌 홈페이지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진행 후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줌 회의 무료플랜 으로도 최대 100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40분간의 회의가 가능하므로 대규모의 긴 시간의 회의가 아니라면 무료로 진행 하셔도 무관합니다.

설치한 줌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회의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온라인 회의실 공간이 만들어 집니다.

메뉴버튼의 초대를 클릭하고 링크복사를 클릭하시면 카카오톡이나 메일 등으로 회의 참석자들에게 링크를 보내주면 진행자의 줌 화상회의 준비는 끝이 납니다.

ZOOM 화상회의 방법 – 참여자

참여자의 경우 진행자가 보내주는 링크를 클릭 또는 터치하는 것만으로 화상회의 준비는 끝이 납니다.

진행자의 플렛폼과 상관없이 참여자의 플렛폼(PC, 테블릿, 모바일 등)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미리 줌 화상회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회의참석이 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회의참여 링크를 클릭 또는 터치하시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ZOOM 화상회의 준비물

줌 화상회의를 함에 있어 필수적인 준비물은 따로 없습니다.

진행자의 경우 대부분 캠(PC의 경우 별도 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마이크를 준비하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참여자의 경우에는 회의의 성격에 따라 캠 또는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테블릿 및 노트북의 경우에는 대부분 카메라가 있기에 옵션에서 온, 오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마이크역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이크의 기능은 회의 진행자가 별도로 참여자 전원의 마이크 기능을 오프 시킬 수도 있습니다.

ZOOM 무료버전

줌 화상회의를 진행함에 있어 규모가 크지 않을 경우에는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소화 가능합니다.

무료버전에서도 기본적인 회의는 충분히 가능하며 지원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가자 최대 100명
  2. 최대 40분 무제한 미팅
  3. Meetings 외부에서의 협업을 위한 다이렉트 및 그룹 메시징
  4. 화이트보드 기능
    1. 25M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포함한 편집가능한 보드 3개

무료버전에서 지원하는 기능만으로도 일반적인 회의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줌 유료버전

ZOOM 유료버전은 연간지불 및 월간지불 방식으로 나뉘며 연간지불 방식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에 따른 유료버전과 유료버전 사용중 특정 기능을 더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요금등이 있습니다.

쿰 화상회의를 하는데 필요한 일반적인 유료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버전

연간 149.9달러의 요금으로 월 요금제와 비교하면 29달러가 절약됩니다. 이외에 프로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참가자 최대 100명
  • 클라우드 스토리지 녹화 5GB(라이선스당)
  • 실시간 트랜스크립션
  • 화이트보드 기능
    • 25M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포함한 편집 가능한 보드 3개
  • 그룹 메시징
    • 협업, 파일 공유 등을 위한 채팅 및 채널

비즈니스버전

연간 199.9달러의 요금으로 월 요금제와 비교하면 39.9달러가 절약됩니다. 이외에 비즈니스버전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대 300명이 참가할 수 있는 미팅 호스팅
  2. 클라우드 스토리지 녹화 5GB(라이선스당)
  3. 실시간 트랜스크립션
  4. 화이트보드 기능
    1. 무제한보드
  5. 그룹 메시징
    1. 협업, 파일 공유 등을 위한 채팅 및 채널

이 외에 더욱 큰 규모(개인이 아닌 비즈니스를 위한)의 화상회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플랜이 있으니 요금제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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